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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내 개발 공부/[학교 지원 Study]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

JAVA 객체 |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| 객체 | 클래스

인프런

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강좌 (renew ver.) - 초보부터 개발자 취업까지!!

색션 2. JAVA 객체
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

 

11-1 : 객체란?

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뜻하며, 프로그래밍에서 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 단위이다.

객체 (인간세계) 객체 (프로그램)
눈에 보이지 않는 코딩. 코드.
사람
속성: 키, 몸무게
기능: 의사

체중계
속성: 바늘, 눈금
기능: 몸무게 측정

자전거
속성: 바퀴, 체인
기능: 이동수단

TV
속성: 채널, 사운드
기능: 미디어 방출

승용차
속성: 바퀴, 엔진
기능: 이동수단
날씨 프로그램
속성: 온도, 미세먼지
기능: 날씨 예보

사칙연산 프로그램
속성: +, -, *, /
기능: 연산기

 

11-2 : 클래스란?

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모든 객체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된다.

그랜저
속성: 색상, 바퀴
기능: 배기량

(틀은 그대로)
복제

(상품은 원하는 대로 복제해서 만듦)
그랜저
색상(검정), 바퀴(일반), 배기량(2000cc)
그랜저
색상(흰색), 바퀴(광폭), 배기량(2500cc)
그랜저
색상(회색), 바퀴(일반), 배기량(3000cc)

 

11-3 : 클래스 구성요소

클래스는 속성(멤버 변수)와 기능(메서드)로 구성된다.

자전거
속성(멤버 변수) 기능(메서드)
안장, 핸들, 바구니, 기어, 페달, 바퀴 기어 변속, 가속, 브레이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