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색션 2. JAVA 객체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
11-1 : 객체란?
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을 뜻하며, 프로그래밍에서 속성과 기능을 가지는 프로그램 단위이다.
객체 (인간세계) | 객체 (프로그램) 눈에 보이지 않는 코딩. 코드. |
사람 속성: 키, 몸무게 기능: 의사 체중계 속성: 바늘, 눈금 기능: 몸무게 측정 자전거 속성: 바퀴, 체인 기능: 이동수단 TV 속성: 채널, 사운드 기능: 미디어 방출 승용차 속성: 바퀴, 엔진 기능: 이동수단 |
날씨 프로그램 속성: 온도, 미세먼지 기능: 날씨 예보 사칙연산 프로그램 속성: +, -, *, / 기능: 연산기 |
11-2 : 클래스란?
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툴로 모든 객체는 클래스로부터 생성된다.
그랜저 속성: 색상, 바퀴 기능: 배기량 (틀은 그대로) |
복제 (상품은 원하는 대로 복제해서 만듦) |
그랜저 색상(검정), 바퀴(일반), 배기량(2000cc) |
그랜저 색상(흰색), 바퀴(광폭), 배기량(2500cc) |
||
그랜저 색상(회색), 바퀴(일반), 배기량(3000cc) |
11-3 : 클래스 구성요소
클래스는 속성(멤버 변수)와 기능(메서드)로 구성된다.
자전거 | |
속성(멤버 변수) | 기능(메서드) |
안장, 핸들, 바구니, 기어, 페달, 바퀴 | 기어 변속, 가속, 브레이크 |